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티스토리 챌린지 소감: 일상 속의 특별한 챌린지

by 콩쿠루삥꾸 2024. 11. 27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, 여러분! 

오늘은 티스토리 챌린지의 마지막 날을 맞아 소감을 정리해보려고 해요.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매일 포스팅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었기 때문인데요. 물론, 이벤트 선물에 대한 유혹도 무시할 수 없었죠! 챌린지가 시작되기 전, “이번에는 꼭 당첨되겠지?”라는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고, 매일 포스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하루에 50명의 유입을 목표로 삼았습니다. 100~500명 사이로 유입되시는 분들 보면 부럽지만 소소하게 저만의 목표를 잡아 보는 거죠! 사실 속내는 아이폰 16 Pro에 좀 더 가깝습니다? ㅋㅋㅋㅋ

 

 

챌린지 동안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서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. 흔히 '잡블'이라고 부르지만, 티스토리에서는 일상 속 대화에 더 많은 관심을 두는 것 같더라고요. 여러분은 어떤 주제가 가장 흥미로웠나요?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보면서 독자들을 어떻게 더 흥미롭게 이끌어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고,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귀찮고 쉬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. 목표도 목표이지만 챌린지 덕분에 꾸준히 작성하다 보니 글도 100개를 포스팅했습니다. 지금 생각해 보면, 챌린지 이전에는 쉴 때가 많았고, 그건 제 피곤함과 귀찮음 속에 핑곗거리였던 것 같아요. 여러분도 그런 경험이 있으신가요?

 

평일에는 일을 하다 보니 매일 챌린지를 통해 다른 블로거들과의 교류가 부족했지만, 몇몇 글을 통해 어떻게 글을 작성하면 좋을지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. 여러분과의 소통이 더 많았다면 좋았을 텐데, 다음에는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좋겠네요!

 

이번 챌린지를 통해 일상에서 시간을 허투루 사용하지 않고 의미 있게 잘 활용했다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꾸준함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도 얻었고요. 사진에 보이는 차트를 보시면 챌린지 시작 전에는 유입이 없었지만, 매일 포스팅을 하니 조금씩 유입이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.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할 일도 많겠지만, 매일 포스팅은 아니더라도 이틀에 한 번씩 포스팅할 계획입니다. 챌린지 이벤트가 끝나도 제가 꾸준하게 포스팅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!

 

마지막으로, 이번 기회에 좋은 이벤트를 진행해 주신 티스토리 운영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앞으로도 많은 이벤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. 그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! 

 

 

반응형